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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연습 용도로 만든 게임이라 그래픽이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게임답게 보이기 위해 그래픽을 입혀 보았다. 해당 그래픽은 Asset Store의 무료 에셋인 Sunny Land에서 가져왔다. 

해당 에셋의 그래픽 리소스가 아래와 같이 팔레트 형태로 주어져 있어서 발판은 투명한 발판 오브젝트를 맵에 설치하고 그 위에 그래픽을 덧씌우는 방식으로 처리하였다.

 

그래픽 뿐만 아니라 몇 가지 기능이 더해졌는데, 대부분의 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다. 캐릭터에 정지, 이동, 대시, 점프 애니메이션을 구현하였다. 애니메이션 또한 에셋에 이미 존재하는 리소스를 활용하였다.

 

Movement2D 스크립트
Player 스크립트

플레이어는 애니메이션이 여러 종류가 존재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스크립트에서 변수를 활용해 특정 조건마다 애니메이션을 전환하도록 하였다. Slimidity에서 애니메이션을 다룬 경험이 있었음에도 애니메이션이 칼같이 전환되고 모든 예외처리를 하는 데 생각보다 시간이 꽤 소요되었다.

 

몬스터 프리팹

몬스터와 코인의 애니메이션은 자동 재생 및 무한 반복으로 간단히 기능이 수행되기 때문에 따로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기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해결하였다.

 

인트로

인트로 페이지도 임시로 만들어 놓았다. 게임 제목이나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위와 같이 썰렁한 상태이다...(공돌이의 한계인가)

 

추가적으로 인게임에 신나는 BGM도 추가하였다. 다음 개발 일지에서는 인게임에서 사운드 조절이 가능하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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